본문 바로가기

SSOM's This&That/Games

[공략] 프린세스 메이커3 - 왕국 프린세스, 여왕, 마계 프린세스, 임프 엔딩 스텟 공략

프린세스 메이커3 - 왕국 프린세스, 여왕, 마계 프린세스, 임프 엔딩 스텟 공략

 

 

 

프린세스 메이커3 왕국 프린세스 엔딩

 

 

인간계의 프린세스. 인간계의 왕자랑 결혼합니다. 리사가 가장 원하던 엔딩이자 진엔딩입니다.

 

 

조건1) 기품, 매력 999, 체력, 지력, 기력, 프라이드, 도덕성, 성품, 센스 500이상, 성품>무술, 돈 1000이상, 신뢰도 50이상

조건2) 체력 200이상, 기품, 도덕성, 성품 300이상, 매력 800이상, 기품+성품+매력의 합계 1500이상
         왕궁알바 15회 이상, 왕자와의 대화 이벤트 3회 이상, 신뢰도 50이상

 

 

특이하게 두 가지 방법으로 완성이 가능합니다. A조건은 거의 전 패러미터 만능, B조건은 왕궁 시녀로 스카웃 되어서 왕자를 세 번 정도 만나고 능력치를 적당히 상위권으로 유지. A조건은 의미는 없지만 왕자를 만난다던가 나중에 알게 된다던가 하는 소소한 이야기 흐름의 감동이 없기 때문에 B조건이 나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뭣보다 어렵다 왕자는 아르바이트를 5번 나가면 한 번 나오는데, 3번만 만나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거만 상태일 경우에도 전자든 후자든 패러미터만 잘 맞춰 주면 모두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엔딩들과 마찬가지로 거만 상태 특수 대사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불량소녀 상태에서도 성품만 높다면 B조건으로 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딸 리사와 결혼하지 않으면 왕자는 그냥 이웃 나라 공주와 결혼하는 듯 합니다.

진엔딩답게 엔딩 마지막에 요정 여왕이 남기는 말도 정말 감동적입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라는 아버지를 가져서 그 아이는 행복했습니다." 라고 합니다.

 

 

 

 

 

 

프린세스 메이커3 여왕 엔딩

 

나이가 많아 국정을 돌보는 것이 어려워져서 퇴직하려는 국왕에게 선양을 받아 왕이 되게 됩니다.

 

 

 

지력, 기력, 프라이드, 도덕성, 매력 500이상, 기품 999, 왕궁알바 1회 이상, 경비, 웨이트리스 알바 경험이 없을 것(0회)

 

몰락귀족의 청출어람 버전이자 목표치 초과 달성 엔딩입니다.
몰락귀족으로 플레이를 하고서 왕 엔딩을 보게 되면, "아버지도 이 나라의 귀족이시니 저를 도와 달라."라는 전용 대사가 편지에 추가됩니다.
한편 아버지가 은퇴기사일 경우, 딸이 왕의 명으로 아버지를 왕궁으로 불러 들여서 다시 군에서 일하도록 합니다.

 

 

 

 

 

 

프린세스 메이커3 마계 프린세스 엔딩

 

마계의 프린세스. 마계의 왕자랑 결혼합니다.

 

 

도덕성 100미만, 매력 500이상, 신뢰도 50미만, 15세 바캉스에서 호얀을 만나야 합니다.

 

다른 프린세스 엔딩과는 다르게, 이 엔딩은 마계 왕자가 직접 만나러 오지는 않습니다.

마계로 가는 것 때문인지 임프, 요정 여왕, 천사, 요정처럼 비인간계열로 취급되어 라이벌/친구들의 기억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프린세스 메이커3 임프 엔딩

 

리사 앤더슨이 겪을 수 있는 모든 엔딩 중에 최악의 엔딩으로 꼽힙니다.

 

 

도덕성 100미만, 매력 300이하, 신뢰도 50미만, 15세 바캉스에서 호얀을 만나야 합니다.

 

아버지와의 관계도 좋지 않은 데다가 도덕심마저 바닥이며 매력도 낮을 때 나오는 최악의 배드 엔딩. 요정 엔딩에서의 딸은 무능하고 아버지와의 사이도 안 좋지만 어쨌든 본인이 살던 세계로는 돌아갔지만 이 엔딩은 그러지도 못 한 엔딩이기 때문입니다.